승진자 과정

나와 동기들, 상사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원만한 관계 형성과 업무에 필요한 소통스킬을 익힐 수 있습니다.

Program 목적 :

  • 중간 관리자(리더)로서 역할 인식 및 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리더십 영향력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.
  • 부하관리 요령 습득과 함께 직원 리딩 방법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추구합니다.

Program 특징 :

1. Mental Checkup 진행

  • Mental Checkup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강점과 약점, 스타일 등 피드백을 듣고 난 후,  본인에 대해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.
  • 나에 대한 객관화를 통해 주변 동료들의 평가가 왜 그러한 지 알 수 있게 됩니다.

2. 본인만의 리더십 스타일

  • Mental Checkup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의 강/약점과 리더십 스타일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이해하게 됩니다.
  • 본인의 강점은 강화하고 약점은 보완하여 본인만의 리더십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3. 직원 리딩 & Communication Skill

  • 중간관리자로서 부하 관리 요령을 습득하며, 어떻게 리드해야 할지 이해하게 됩니다.
  • 다양한 동료 직원들의 스타일을 이해하게 되면 상황에 맞는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.

Program 내용 :

Module

내 용

학습 방법

강의 시간

Internal View

  • 현재 본인의 심리/행동 상태 인지
  • 토론 게임을 통해 자기 이해 시작 – 적응성과 사회성 진단
  • 중간관리자 리더십 – 변화된 역할 인식과 빠른 적응

강의

조별 토의

1h

Mental Checkup

  • 4가지 심리/행동 기제의 조절과 개발
  • Mental Checkup의 이해 및 개념 설명
  • Mental Checkup 실시
  • 1:1 피드백 – 측정 결과 개인 필요 역량 분석

조별 토의

진단 & 피드백

2h

커뮤니케이션 전략

  • Mental Checkup 해석을 통한 개인별 성향 및 특징 이해
  • 동료들과의 토론을 통해 자기 성찰 이해
  • 개인별 특성에 따른 소통 전략
  • 커뮤니케이션 스킬 RP

피드백

조별 토의

1h

  문의       TEL : 02-2622-1406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mail : skdumal@mental-lab.co.kr